청하
지난 2016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을 통해 빼어난 댄스 실력과 가창력, 걸크러시한 매력을 자랑한 청하는 최종 4위에 올라 방송 후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청하는 아이오아이 활동이 끝난 후 솔로로 변신해 '롤렄코스터','러브 유','스내핑','벌써 12시' 등을 연달아 히트 시켜 솔로가수의 입지를 굳혔습니다. 최근 '낭만닥터 김사부2' ost '나의 그대'를 발매했습니다.
아이오아이
작년 아이오아이는 재결합을 확정지은 바 있습니다. 아이오아이 측은 '청하, 김세정, 최유정,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을 필두로 9인조로 컴백을 최종 확정지었다. 2019년 10월 새 앨범 발매를 목표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었습니다. 비록 전소미, 유연정이 빠졌지만 재결합 소식만으로도 팬들은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멤버들 모두 각자의 활동을 해왔던 터라, 팬들은 한 무대에 설 멤버들의 모습을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프로듀스X101의 조작논란이 불거지면서 아이오아이 재결합은 불투명해 졌습니다.
청하 코로나
청하의 이탈리아 일정에 동행했던 스태프 2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청하 소속사는 청하 공식 팬카페를 통해 공식입장을 전했습니다. 당사 아티스트 청하가 이탈리아에서 진행되었던 스케줄을 마치고 지난 24일 귀구하였고, 촬영을 동행했던 스태프 중 1명이 발열 증세를 보여 코로나19 검진 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어 곧바로 청하를 비롯해 모든 동행 인원에게 자가격리를 요청하고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1명이 확진 결과를 받고 결과에 따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 외 스태프들은 모두 음성 결과가 나왔으며, 청하는 3월 1일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 요청하는 대로 자가격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안전을 위하여 당분간 예정된 일정들은 모두 취소했으며, 이후로도 최대한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고 충실히 대처할 것입니다.
이탈리아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하게 증가해 현재 1천명이 넘어섰으며 그 진원지로 밀라노를 중심으로 하는 롬바르디 지역이 꼽히고 있습니다. 청하는 밀라노에서 열린 패션위크에 참석하고 화보를 촬영하기 위해 지난 19일 출국해 24일 입국했습니다. 출국 당시 이탈리아에는 확진자가 3명에 불과했으나 이후 빠른 속도로 코로나19가 확산됐습니다.
청하 프로필
이름:김찬미
영문명: 애니 킴
출생:1996년 2월 9일 25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신체:161cm, 44kg, B형
학력:서울답십리초등학교 - 서울방이초등학교 - Dallas Christian School - Dallas International School (중퇴)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 백제예술대학교 실용댄스과 (전문학사) - 세종대학교 미래교육원 무용학전공 (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