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
슈퍼주니어 전 멤버 강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강인은 2005년 슈퍼주니어 1집 앨범 'Super junior05'로 가요계 데뷔했습니다. 슈퍼주니어는 이후 트윈스, 미라클, 유, 돈돈, 로꾸꺼, 쏘리쏘리, 미스터 심플, 스파이 등을 내며 케이팝 열풍을 이어갔습니다.
강인 논란
강인은 14년간 슈퍼주니어 활동 중 폭행과 음주운전 등으로 물의를 빚었습니다. 2009년 9월 처음으로 강남 술집에서 폭행사건을 일으켰고 그해 10월에는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켜 자숙의 시간을 가졌었습니다. 2010년 7월 자원입대로 군복무를 한 이후 2012년 전역해 연예계에 복귀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사건 사고는 줄줄이 이여졌고 예비군 훈련 불참, 후배 가수에 대한 욕설 논란을 거쳐 2016년 5월 음주운전 교통사고, 2017년 술집서 여성을 폭행하는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또 강인은 정준영의 단톡방 멤버로 거론됐으나 불법 영상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적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강인 슈퍼주니어 탈퇴
강인은 2019년 7월 슈퍼주니어 팀 탈퇴 소식을 전한 바 있습니다. 강인은 좋지 않은 소식이라 마음이 무겁지만 고심 끝에 글을 올립니다. 저는 이제 오랜 시간 함께했던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놓으려 합니다. 항상 멤버들에게는 미안한 마음뿐이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결심하는 것이 맞다고 항상 생각해왔지만 못난 저를 변함 없이 응원해 주시는 분들과 회사 식구들이 마음에 걸려 쉽사리 용기 내지 못했고 그 어떤것도 제가 혼자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 문제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겪는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14년이란 오랜 시간 동안 언제나 과분한 사랑을 주신 엘프 여러분들께 가장 죄송한 마음입니다. 많이 늦었지만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내려놓고 홀로 걷는 길에도 항상 미안함과 고마움을 가슴에 새기고 나아가겠습니다. 끝까지 저를 배려해 준 멤버들과 회사 식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언제나 슈퍼주니어가 승승장구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강인의 탈퇴 후 슈퍼주니어는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시원, 은혁, 동해, 려욱, 규현 9인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강인 프로필
본명:김영운
출생:1985년 1월 17일 36세
신체:176~178cm O형
학력:홍은초등학교 - 신연중학교 - 한광고등학교 - 상명대학교 영화영상학과(중퇴) - 경희사이버대학교 정보통신학과 (중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