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집에서 헤어팩 만드는법

by ㄱㄱㄹㄱ 2020. 4. 8.

 

헤어팩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헤어 클리닉을 받는 것도 좋지만 매번 헤어샵을 드나들며 관리를 받는 것은 시간적, 금전적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집에서 간편히 만들 수 있는 헤어팩이나 모발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집에서 만들수 있는 헤어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양배추

양배추 헤어팩은 양배추에 물을 조금 넣고 즙을 낸 다음 머리에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게 깨끗하게 헹구어 줍니다.

그 후 양배추 즙을 계란 노른자 또는 흰자를 섞어 팩을 만들거나 맥반석 가루, 녹말가루와 섞어 걸쭉하게 만들어

20~30분 정도 후에 머리를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2.우유 계란팩

액체 상태의 우유나 계란 흰자 등의 사용을 권합니다. 보통 우유 500ml에 흰자를 잘 섞어 모발에 바른 후 20~30분 정도 방치, 헹구어 냅니다. 모발에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깨끗이 헹구어 주세요.

 

 

3.달걀노른자 팩

달걀노른자만 걸러낸 후 노른자에 식용유를 1:1비율로 섞어줍니다. 붓을 이용해 팩을 머리카락 전체에 발라주고 랩을 씌운 다음 스팀타월을 덧씌워 10분 정도 지난 후 헹궈주세요.

 

 

4마요네즈 헤어팩

마요네즈는 손상된 머리결의 단백질 회복을 돕고, 탄력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헤어팩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젖은 머리카락에 두피를 제외하고 계란과 마요네즈, 헤어오일 섞은 것을 발란 준 후 비닐 캡으로 덮어 주세요. 비닐캡이 없으면 수건으로 머리를 싸매도 됩니다. 20~3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냄새에 민감하면 식초를 약간 떨어뜨린 물로 마무리 하심면 됩니다.

 

 

5.다시마 팩

다시마를 찬물에 20분 정도 담가둡니다. 그러면 다시마에서 끈적끈적한 점액질 용액이 나오는데요. 점액질 용액에 맥반석 가루 1컵을 잘 섞은 다음에 모발 전체에 바르고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냅니다.

 

 

6.흑설탕 헤어팩

물과 흑설탕을 약한 불에 걸쭉한 시럽 상태가 될 때까지 끓인 다음 잘 식혀 삼푸한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도포합니다. 그 다음 10분 후 깨끗이 물로 씻어 내고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두피 각질을 진정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